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갑 선거구 국민의힘 고광철 후보는 지난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통화녹음을 공개한 문대림 후보를 향해 사과와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고광철 후보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진행된 KCTV제주방송, 뉴제주일보, 한라일보, 헤드라인제주 공동 주최 후보 합동토론회를 언급하며 이 같이 주장했다.

고 후보는 “자유토론 시간, 송재호 의원과 문대림 후보 간 민주당 경선과정에서 공개된 통화 녹음 인물이 자신이 맞냐고 물으니 처음엔 모호하게 답변하다가 나중에는 결국 자신임을 인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토론회 직후 저는 선거대책 회의를 열고 문대림 후보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이유로 대 제주도민 사과와 국회의원 후보사퇴를 촉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고 후보의 논거는 문 후보가 통화녹음 내용을 제3자에게 건네 공개토록 했다면 통신비밀보호법과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형사 처벌 대상이라는 것이다. 

또 경선 승리를 위해 송재호 의원 동의 없이 고의로 내용을 공개했다면 신의와 도리를 저버린 비정하고 부도덕한 행위를 펼친 경쟁자로 문제라는 주장이다.

고 후보는 “휴대전화 관리실수로 우연히 누군가 통화된 녹음내용을 공개해버려 나는 모른다는 설익은 변명을 한다면 손으로 하늘을 가리는 식의 비겁하고 치졸한 억지 해명일 것”이라며 “통화녹음 내용의 내막을 아는 도민이라면 그 누구도 문 후보의 변명을 믿지 않을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이어 “어느 쪽이든 문 후보는 국회의원 후보자가 될 자세와 태도, 인성과 자질 면에서 심각한 문제를 갖고 있는 것”이라며 “이 사안은 도민사회를 충격으로 몰아넣은 비정하고 부도덕한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또 “정치혐오를 조장하고 불신을 야기하는 경쟁상대 문 후보가 있다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라며 “문 후보는 도민 앞에 사죄하고 국회의원 후보사퇴로 전적인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내 선거 경선장을 더럽히며 배신과 암투, 위선을 일삼으며 막장 드라마를 찍은 문 후보는 도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즉각적인 후보사퇴로 남은 양심과 명예를 더럽히지 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