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예비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첫날 출정식을 열고 필승 각오를 다졌다. 

문 후보는 지난 28일 오후 7시 제주시 연북로 선거사무소 앞에서 출정식을 열고 “윤석열 정권 심판이 민생회복 첫걸음”이라며 “제주의 고달픈 민생을 살리고 지역경제 회복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문 후보 출정식에는 경선을 함께 치른 문윤택 전 예비후보가 연단에 올라 발언했다. 찬조연설에는 제주대학교 재학생 양지성 씨와 협동조합 경력잇는여자들의 손진영 씨가 나섰다.

문 전 예비후보는 “제주의 1%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서는 문대림을 전국에서 가장 높은 득표율로 당선시켜 대한민국을 깜짝 놀라게 해야 한다”며 “제주를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 적임자는 문대림”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양지성 씨는 “좋은 정치인이 좋은 정치를 만든다. 어릴 때 여러 차례 뵀던 문대림 아저씨는 정말 좋은 사람”이라고 추켜세웠다. 손진영 씨는 “큰 정치인에게는 반드시 기억할만한 서사가 따른다. 문대림 후보의 시련과 극복 스토리는 그 자체로 엄청난 서사”라고 피력했다.

문 후보는 연설을 통해 제주를 위한 공약을 일일이 언급하며 공약 개발 배경과 필요성, 효과 등을 설명했다. 

문 후보는 “제주시 갑을 대한민국의 갑으로 만들겠다. 농어민, 자영업자, 소상공인, 직장인, 청년, 어르신이 모두 잘사는 제주도로 변화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이번 선거는 혼자 치르는 선거가 아니라 도민과 함께 치르는 선거로 남은 기간 더욱 겸손하게 지역주민을 만나겠다”며 “반드시 승리해 무도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제주 민생을 살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